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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플라잉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30. 14:40

    #정보동신기획평가원(#IITP)에서 '항공우주ICT 유망분야의 동향과 시사점' 보고서를 발행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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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항시울쟈싱눙 자동차#플라잉 카(Flying Car)이 2020년대 상용화를 시작하고 머지 않은 미래에 너 차에 선 보이는 이다니다. 플라잉 카는 미국 할리우드 SF영화에 자주 등장하는 근거리 항공의 이동 수단입니다. 대부분의 영화에서는 전통적 자동차 형태를 갖추고 있으며 구체적인 추진방식은 언급되지 않았으나 #수직착륙(#VTOL) 및 도심에서 저고도 비행이 가능한 비행체로 묘사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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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라잉카 개발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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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금까지 현실에서 개발된 플라잉 카는 도로 주행이 가능하고 하늘을 날 수 있는 차와 비행기의 하이브리드 형이었습니다. 1917년에는 믹크 초기 항공 업계의 역사의 산 증인인 글렌 커티스(Glen Curtiss)이 믹크 항공 박람회(Pan-American Aeronautical Exposition)에서 '에어로 플레인(Aeroplane)'이라는 이름으로 자동차나 비행기가 결합된 형태의 항공기를 처음 전시한 슴니다. 1937년에는 믹크 항공기의 개발자인 왈도우오ー타ー망(Waldo Dean Waterman이 처음에 꼬리 날개가 아닌 현대식 3점 식 랜딩 기어를 갖춘 항공기'에어로 빌딩(Aerobile)'을 개발하 슴니다.1947년에는 테오도어 홀(Theodore P.Hall)이 '컴파일(ConVair)'라는 이름의 플라잉 카를 설계하고 시험 비행을 실시했으나 연료 부족으로 추락해 슴니다. 2003년에는 케그와잉, 다인 폴 몰러(Paul Moller)가 수직 이착륙이 가능한 플라잉 카'M400스카이 카마(Skycar)'을 비행 시연한 슴니다. 그때 상당액의 투자를 유치했지만, 그 후 기술개발이 진척되지 않아 결국 파산하고 말았습니다. 이런 다양한 시도 끝에 상용화를 눈앞에 둔 업체들은 과인타과다. 믹크#테라퓨지아(#Terrafugia)네덜란드'#펜팔 부표(PAL-V)'슬로바키아'#에어로 모빌(#AeroMobil)', 믹크'#삼성 스카이(Samson Sky)'등 플라잉 카 메이커가 '19년과 '20년에 잇달아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는 슴니다. 2006년 미쿠 구 MIT대학 졸업생들이 설립한 테라퓨지아은 '18년 10월부터 1모델'#트랜지션(#Transition)'의 예약을 받고 있어'19년 제품을 인도할 생각이었다 테라퓨지아은 '17년 11월 중국 지리 자동차에 인수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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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펜팔 부표는 '17년 2월 플라잉 카 업체 중 가장 가장 먼저 헬기와 자동차를 결합한 이동 수단'리버티(Liberty)'한정 모델 90대를 예약 접수되어'19년 제품을 인도할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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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어 모빌은 'Aeromobile 4.0'을 '하나 9년에 비행 시험을 실시하고'20년에 제품을 인도하는 방안입니다. 다만 가격이 대당 하나 30만달러로 매우 높은 편입니다. 상용화 계획은 '25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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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스카이는 '#스위치 블레이드(#Switchblade)'을 '18년까지 870대의 예약 접수를 받고 있어'18년 프로토 타입의 시험 비행을 거쳐서'19년부터 고객이 직접 조립 키트 형식의 제품을 생산한다는 미리 계획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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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라잉카 촉진의 배경 플라잉카 상용화는 항공전자기술의 진보와 대도시 교통체증 심화로 촉진되고 있습니다.과거 플라잉카는 비행기보다 작은 기체로 도로주행과 비행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설계하려다 보니 매우 어렵고 복잡해 상용화에 실패했습니다. 또 플라잉 카의 기체 가격은 경비행기보다 비쌌습니다. 하지만 나쁘지 않기 때문에 최근 항공/드론 기술, 배터리 기술, 인공지능/자동화 기술의 발전은 플라잉카의 기체/운항 비용을 크게 낮추고 플라잉 택시 서비스의 상용화 문턱을 크게 낮출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물론 플라잉카가 대중화되려면 앞으로 다양한 기술적 사건이 해결돼야 할 것이다. 대표적으로 수직이착륙 비행제어기술, 배터리 밀집도 향상, 완전자율비행기술, 소리공해 저감, 플라잉카 관제기술 등으로 개선이 필요할 것이다.플라잉카 본격보급 및 상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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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라잉 카 상용화는 '하나 9년부터 시작되겠지만 본격적 보급은 '25학년부터 될 전망입니다. '자동차+항공기형'플라잉카보다 비행만 가능한 '드론/항공기형'플라잉카가 더 널리 보급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자동차+항공기형은 드론/항공기형보다 내부설계가 복잡하고 수요가 많지 않아 가격이 비쌉니다. 이 때문에 일반 대중이 선의의 구입을 하기 쉽지 않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자동차+항공기형'플라잉카는 높은 가격과 범용성 부족으로 플라잉카를 직접 소유/운항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틈새시장에 머무를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택시처럼 대중교통으로 빌려 타는 드론/항공기형 플라잉카를 더 선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은 몇 개의 스타트업이 플라잉카를 개발중입니다.우보 엘리베이터(UBER Elevate)이 '23년에 플라잉 카 택시 서비스를 상용화하겠다는 계획을 밝혔 슴니다. 우보은 텍사스 주 댈러스, 켈리 포니 아주 라스 베이거스의 자치 단체와 파트 덱시프을 체결하고'20년에 시험 비행'23년 상용화를 추진 중입니다. 그 외 호주·브라질·프랑스·인도·영국에서도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중국 하이난성 정부는 미국 플라잉카 스타트업 테라퓨지아를 인수한 중국 지리자동차와 플라잉카 서비스의 상용화에 대해 논의하고 있습니다. 일본은 경제 산업성, 국토 교통성 등 관계 부처가 관민 합동으로 "항공 이동 혁명을 향한 관민 협의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특히'하나 9년부터 시험 비행 실증 실험 개시,'23년 서비스 상용화 시작,'30년대부터 실용화를 확대할 중장기적 로드맵을 확정해 슴니다. 특히 일본 정부는 '20년 하계의 도쿄 올림픽 플라잉 카 성화대에 점화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으며 도요타 자동차·후지쓰 등이 지원하는 연구 단체 카티 베타(CARTIVATOR)이 기술 개발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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