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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계 최초 부분자율주행차(레벨3) 안전기준 제정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6. 03:18

    2020년 7월부터는 자동차로 유지키눙*이 탑재된 수준 3의 자율 차 출시 판매할 수 있습니다.*운전자가 핸들을 잡지 않아도 자율 주행 시스템이 스스로 안전하게 차선을 유지하면서 주행하고 긴급 상황 등에 대응하는 기능 ​ 국토 교통부(장관 김현미)은 자율 주행 차가 안전하게 제작되고 상용화할 수 있도록 부분, 자율 주행 자동차(레벨 3)안전 기준을 세계 최초로 도입했다고 밝혔습니다.​ 기존의 안전 기준상의 첨단 조타 장치(레벨 2)는 운전자를 "지원" 하는 기능에서 차로 유지키눙을 작동시켜도 운전자의 책입니다 아래 운전을 하기 때문에 운전대를 잡은 채 운행해야 하며 핸들에서 손을 떼면 잠시 후 경고의 알람이 울리도록 되어 있었지만, 프지 않아 이번 부분, 자율 주행(레벨 3)안전 기준의 도입을 통해서 지정된 작동 영역 내에서는 자주 차의 책입니다 섣불리 손을 떼어도 지속적인 차로 유지 자율 주행이 가능합니다.​ 이번에 제정된 수준 3의 안전 기준은 국토 교통부가 추진한 연구*의 성과를 바탕으로 UN산하 자동차 안전 기준 국제 조화 포럼(UN/ECE/WP.29)에서 논의되고 있는 국제 동향과 국내 업계·학계 등의 의견 수렴을 거쳐서 작성됐고 개정안의 주요 스토리웅이후그와 같습니다.*자율 주행 자동차 안전성 평가 기술 및 테스트베드 개발('첫 6~'첫 9), 자율 주행 차 차량-운전자 제어권 환수 안전 평가 기술 및 사회적 수용성 연구('첫 7~'20)​ ①, 자율 주행 시스템의 정의의 도입을 통하여 단계별 기능 구분 명확화(규칙 제2조, 제 쵸쯔쵸쯔쵸쯔쵸)​ 미국 자동차 공학회 분류(수준 0~5)씨 수준 3을 부분, 자율 주행, 레벨 4를 조건부 완전 자율 주행, 레벨 5를 완전 자율 주행으로 구분하여 정의 신설*레벨쵸쯔~2는 운전자 지원 기능이 탑재된 차량 수준 3까지 자율 성주 이상 차로 분류 ​ ② 수준 3의 자율의 차이가 차로 유지하면서 다양한 상황에 적절히 대응하도록 부분 자율 주행 시스템 안전 기준 마련(규칙 지에쵸쯔쵸쯔쵸쯔의 3및 별표 27)​ 운전 가능한지 파일 인 후 작동:부분 자체주행 시스템이 운행 중 운전사가 운전으로의 전환을 받아야 할 상황.에 대비해서 운전자 착석할지 등을 감지해서 운전 가능한지 확인된 경우에만 작동*고속 도로 출구, 스토리도 하지 않은 전방의 도로 공사 등 시스템 작동 영역을 칭크오한 경우 ​, 자율 주행시의 안전 확보:부분, 자율 주행 시스템이 안전하게 자동차로 유지키눙을 구현할 수 있게 감지 성능에 따른 최대 속도나 속도로 전 차량과의 최소한 안전 거리의 제시 ​ 상황별 운전으로의 전환 요구:자율 주행 중에 고속 도로 출구와 함께 작동 영역을 팅크 오 서는 것이 예정된 경우 운전자가 운전하게 첫 5초 전 경고(운전으로의 전환 요구)을 발생시키고 예상되지 않은 상황(갑자기 도로 공사 등)이 발생한 경우 즉각 경고(운전 전환 요구)이 발생 긴급 상황의 경우:충돌입니다. 얇은 상황 등 운전자가 운전으로의 전환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때 때 로이 미흡하면 시스템이 비상 운영 기준으로 최대 한도 둔화와 비상 스티어링 등으로 대응 ​ 운전자의 대응이 필요한 상황에서 반응이 없는 경우:운전으로의 전환 요구에도 불구하고 첫 0초 이내에 운전자의 대응이 없으면 안전 때문에 감속, 비상 경고 신호 작동 등 위험.최소화 운행 실시 ​ 시스템 마을보다:자율 주행 시스템에 마을이 발생해도 안전에 중대한 위험을 끼치지 않도록 시스템 이중화 등을 고려하여 설계 ​ 이번 개정안에서는 레벨 3자동차로 유지키눙와 함께 운전자의 지시(첨단 조타 장치 on버튼을 누르고 방향 지시기 작동)에 의해서 시스템이 운전자 대신 안전하게 차선을 변경하는 수준 2수동 차에 변경 기능도 탑재할 수 있도록 제도화했으며 지금다음은 국제 협의를 토대로 자율 주행 차가 스스로 판단하고 차에 변경을 수행하는 수준 3자동차에 변경 기능도 단계적으로 도입할 예정 이프니다니다. ​ 부분, 자율 주행 자동차 안전 기준은 공포 후 6개월 뒤에 시행될 예정이어서 시행 전 안전 기준을 기반으로 자율, 차의 성능 검증을 위한 시험의 비결 등을 시행 세칙에 마련할 계획 이프니다니다.이창기 국토교통부 첨단자동차기술과장은 이번에 도입된 자율주행차 안전기준에 따라 국제안전기준 논의에도 적극 참여해 한국이 자율주행차 국제기준을 선도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라며 자율주행차 분야에서 제도가 미비해 산업발전에 장애가 생기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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